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Doodly IT
[Go 묘공단 스터디] 변수 사용하기 본문
Go의 변수선언은 아래와 같이 한다.
var a int = 10
var은 변수를 선언하는 키워드
a 는 변수명
int 는 변수 타입
10은 변수 초깃값이다.
기본적인 더하기 빼기 나누기 곱하기를 해보면
package main
import "fmt"
func main(){
var a int = 1
var b int = 2
var c int
fmt.Println(a,b)
//더하기
c = a + b
fmt.Println(c)
//빼기
c = a-b
fmt.Println(c)
//곱하기
c = a * b
fmt.Println(c)
//나누기
c = a/b
fmt.Println(c)
//나머지
c = a%b
fmt.Println(c)
}
Go의 숫자 타입은 C와 동일하다.
C언어에는 없는 몇가지 타입을 적어보면
-> 채널(Channel): 멀티스레드 환경 특화된 큐 형태의 자료구조.
특이하게 Go는 선언대입문이란 것이 존재한다.
s:=365
s에다가 정수365를 저장하는 구문이다.
Go의 타입변환은 아래와 같이한다.
var a int = 3
var b float = 4.56
d :=float64(a*b) // int에서 float형으로 형변환
또 괄호를 기준으로 선언된 변수마다 지역변수와 전역변수의 범위가 달라진다.
var g int = 10 //main패키지의 전역변수
fuc main(){
var h int = 1 //main함수의 지역변수
{ //내부괄호의 지역변수
var s int = 2
}
}
'프로그래밍 > G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Go 묘공단 스터디] 함수 (0) | 2023.11.08 |
---|---|
[Go 묘공단 스터디] 연산자 (1) | 2023.11.06 |
[Go 묘공단 스터디] 입출력 (0) | 2023.11.06 |
[Go 묘공단 스터디] Go 개발환경 구축하기 (2) | 2023.11.06 |
[Go 묘공단 스터디] $GOPATH/go.mod exists but should not 에러 (0) | 2023.11.06 |